그동안 진실의힘을 반짝반짝 빛내주신 분들께 상을 드리는 시간입니다.
먼저, ‘두고두고상’- 김정민님이 두고두고 진실의힘과 오래오래 인연을 이어가고자 하는 마음, 그리고 그 동안의 수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으리으리상’ - 진실의힘에 여러 차례 후원신청서를 보내 주신 김영준님께 드립니다. 진실의힘은 김영준님의 고마운 마음을 잊지아니하으-리! ‘유쾌상쾌상’- 노태훈님은 신나는 진실의힘의 에너자이저! 내년에도 계속 그 신나는 에너지 나눠주실 걸 약속하셨습니다. 늘 훌륭한 번역으로 진실의힘의 메세지를 더 멀리 멀리 알려주시는 고마운 김리나 변호사님을 위해 ‘아름다운 메신저상’을 준비했지만, 아쉽게도 이번 송년모임에는 참석하지 못하셨습니다. 광주트라우마센터는 만년필을 부상으로 협찬해주셨답니다. 고맙습니다!
선생님들이 진실 규명에 나설 때부터 지금까지 오랜 시간 한결같이 헌신 하신 한지연 전 사무국장에게는 감사패를 드렸습니다.
예상치 못한 즐거운 선물도 있었습니다. 후원회원 강서정님은 듬직한 아드님과 함께 산타클로스의 자루보다 훨씬 무거운 가방을 들고 나타나셨습니다. 정성껏 키워 오신 돼지 네 마리! 긴 시간 동안 소중하게 모아주신 정성이, 그런 정성을 기꺼이 진실의힘과 나눠주시는 마음에 감사했습니다. 강서정님은 2014년 진실의힘의 멋진 산타클로스!
자, 이제 즐거운 인권퀴즈 시간입니다. 올 한해 있었던 크고 작은 일들에 대한 퀴즈도 맞추고, 두 손이 무겁게 상품도 받아 가는 순서이지요. 어린 친구들의 활약이 특히 두드러진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문제를 맞추는 재치, 뛰어난 노래솜씨, 비트박스 등등 모인 분들의 다양한 끼를 엿볼 수도 있었지요.
조선시대 4대궁궐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을 망설임없이 맞춘 예쁜 소녀의 아빠는 멋진 가면을 선물로 고르셨습니다. '고심 끝에' 해체된 조직인 해경을 큰 소리로 외친 김매자선생님은 27년 전통을 자랑하는 핸드워-시를 고르셨죠. 심한운 선생님은 자랑스런 아내를 위해 멋진 노래를 도입부만 불러주십니다. 완창은 내년을 위해 아껴두시는 센스! 수사관에 의해 강제자백을 한 아빠의 얘기를 담은 7번방의 선물은 아이들이 정답을 맞췄는데요, 노래와 댄스는 아름다운 어머님들께서 뽐내주셨습니다. 선물을 고른 아이들은 엄마의 흥이 쑥스러워 중도 퇴장했지요. 올리브가 유명한 나라 팔레스타인, 2000년 동안 살아온 땅임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시오니즘운동에 의해 독립국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4년 이스라엘의 폭격으로 수많은 어린이와 주민들이 목숨을 잃은 가자지구를 맞춘 선생님은, 가자지구, 팔레스타인연대 뱃지를 선물로 받고 훌륭한 노래솜씨도 뽐내셨습니다.
인권퀴즈에 멋진 활약을 펼친 똘똘한 어린이들입니다. 올해 한국을 방문하신 교황님께서 세월호 노란리본을 가슴에 달고 말씀하셨죠. "고통 앞에 '중립' 이란 없다." 이 문제를 맞춘 소년은 노란 비단뱀을 골랐습니다. 뱀을 목에 두르고 놀라운 비트박스 실력도 선보였지요! 출소하신 뒤에도 푸른색 수의를 벗지 않으신 우윈틴선생님을 맞춘 남매 두 명은 선물을 위해 자우자공은 잠시 뒤로 하고 뜨거운 경쟁을 벌였습니다. 결론은 둘 모두에게 해피엔딩! 누나는 선물로 맹꽁이 안경을 골라 폭소하는 중입니다. 갑의 횡포를 보여준 사건의 상징, 마카다미아. 아이들은 '땅콩'했지만 엄마는 '마카다미아'했다! 정답을 맞춘 어머니는 우아한 노래도 한 곡조 뽑아주셨습니다.
퀴즈의 열기로 뜨거운 송년모임을 아름다운 목소리로 더욱 빛내준 정예원님과 정현아님입니다. 정현아님은 강기훈님, 김레베카님, 손인달님과 더불어 멋진 진실의힘 음악여행 연주가죠. 정현아님의 제자 정예원님은 말간 얼굴만큼 고운 목소리로 꿈꾸는 듯이 아름다운 노래를 불러주셨습니다. 강기훈 님은 이번 송년모임 때도 멋진 연주회를 하려고 했으나 몸이 많이 아파서 함께하지 못하셨지요. 현아님이 강기훈 님 근황을 전하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어서 나으라고 응원했습니다. 매서운 겨울바람도 어느새 잊혀진 지 오래입니다. 음악을 듣는 이들의 얼굴에 발간 홍조가 떠오릅니다.
2014 진실의힘 송년모임의 밤이 이렇게 깊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