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매달아도 사는 게 좋다

진실의 힘 설립자 임봉택 선생이 쓴 삶의 이야기

어둡고 험한 군사독재 시절 고문피해자요, 조작간첩 피해자에게는 더 이상 기쁨과 즐거움, 그리고 아름다움이 자리할 수 없을 것만 같은 우리의 편견과 달리 임봉택 선생의 글은 “거꾸로 매달아도 사는 게 좋다”는 삶의 경이로움과 존재하는 것들에 대한 빼곡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고문으로 부서진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운 힘은 무엇인지, 또 그것은 삶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는지 라는 질문에 대한 소박한 답을 제공한다. “쓰는 인간” 임봉택 선생은 우리는 왜 쓰는가, 쓰는 행위의 본질에 대한 작은 일깨움을 줄 것이다.

info 전체 게시물: 7건
1/1 페이지

거꾸로 매달아도 사는 게 좋다

account_circle 임봉택 schedule 2023-12-01
진실의 힘 설립자 임봉택 선생이 쓴 삶의 이야기

야만의 시간-반국가단체 만들기에 희생된 한통련의 50년

account_circle 김종철 schedule 2023-08-15
'독재정권의 희생양' 재일 민주단체 '한통련' 민주 조국에서도 외면받는 억울한 이야기

역사에서 기억으로

account_circle 서강대 트랜스내셔널인문학연구소CGS (임지현, 정 면, 김정한 외) schedule 2022-08-15
기억되지 못한 기억과 이름을 어떻게 불러낼 것인가? 과거와 국가를 넘어, 기억의 연대와 책임을 생각한다.

세월호 우리가 묻지 못한 것-재난 조사 실패의 기록

account_circle 박상은 schedule 2022-07-05
저자는 질문의 방향을 전환하자고 제안한다. '누가 잘못했는가' 가 아니라 어떻게 , ‘ 이런 일이 발생하는가 로’ , 질문을 바꾼다면 우리 앞엔 보다 넓은 시야가 펼쳐진다. 2014년 4월 16일 배가 침몰한 그 날의 문제만이 아니라 작은 잘못과 부주의를 쌓아가며 재난을 만들어온 수많은 사람들의 책임과 시간이 세월호의 진실에 한 발 더 다가가게 할 것이다.

옥중 19년

account_circle 서승 schedule 2018-04-03
1971년부터 1990년까지 격동의 한국사 한복판을 관통해온 옥중 기록. 불과 몇 개월 전만 해도 일촉즉발의 전쟁 위기로 벼랑 끝에 서 있던 한반도에 기적 같은 해빙과 평화의 봄바람이 불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남북 단일팀을 거쳐 남북정상회담 실현을 앞두고 있는 지금, 전쟁의 위협이 없는 평화와 상생의 미래를 상상하며 우리가 지나온 사나운 폭력의 시대를 돌아본다. 지난 70~80년대, 독재정권이 국가의 이름으로 자행한 잔…

안데스를 걷다

account_circle 조용환 schedule 2017-12-04
여기 오랫동안 남아메리카를 동경해온 한 사람이 있다. 어린 시절 김찬삼의 <세계여행>을 접하고 바깥세상을 직접 경험하고 싶었던 그는 마침내 두 달 동안 남미 여행을 떠날 기회를 얻는다. 대륙 하나를 단 두 달 만에 돌아본다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남미의 핵심 중 하나인 안데스산맥에 자리한 페루, 볼리비아, 칠레, 아르헨티나로 이어지는 여정이다. 페루의 나스카 라인, 쿠스코와 마추픽추, 무지개산, 볼…

세월호 그날의 기록

account_circle 진실의 힘 세월호 기록팀 schedule 2016-03-10
<세월호, 그날의 기록>은 ‘진실의 힘 세월호 기록팀’이 10개월 동안 방대한 기록과 자료들을 분석한 결과물이다. 2014년 4월 15일 저녁 세월호가 인천항을 출항한 순간부터 4월 16일 오전 8시 49분 급격히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기 시작해 10시 30분 침몰할 후원 > 때까지 101분 동안 세월호 안과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생생하게 재현했다. 배가 급격히 기울어졌을 때 조타실 상황과 후원회원 소식 …

원고 투고

원고의 형태, 내용에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엄연히 존재하지만 그동안 말해지지 않은 사람과 사건에 관한 이야기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이메일로 간단한 개요, 취지, 연락처 등을 보내주세요. 검토 후 2~3주 내로 연락드리겠습니다.

mail dayoung@truthfoundation.or.kr

검색하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나요?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