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전체 게시물:
210건
1/35
페이지
[지원사업은 진행중] 청년여성, 일 때문에 아픈거야
산재 승인 비율이 현저히 낮은 청년 여성노동자들에게 적절한 보호제도를 홍보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노동건강연대의 인스타툰이 7월 4일에 공개되었습니다. 함께 보시고 널리 알려주세요. 2차 공개는 7월 11일 입니다.
[회원소개] 설정희_대천마을 마을밥상협동조합 이사장
어느 날, 후원을 하고 싶은데 후원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오래 동안 정기후원을 하고 있는 분인데 후원금을 또 내신다고요? 무슨 사연이 있는 후원인지 궁금해서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2012년부터 진실의 힘을 후원하고 계신 설정희 회원님을 소개합니다. -------------------------------------------------------------------------------------…
[후기]세월호 교실
▶️ 지난 4월 20일, 『세월호, 다시 쓴 그날의 기록』 저자들과 함께 하는 "세월호 교실"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함께 해주신 백미경 선생님의 후기를 공유합니다. ------------------------------------------------------------------------------------------------- 백미경(국어교사) 나는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세월호…
[형제복지원] 피해생존자의 목소리②
"미래를 꿈꾸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 -손정운- 수용 상황 어릴 때 집에서는 ‘손정민’으로 불렸습니다. 형제복지원에서 카드 작성할 때도 손정민으로 썼는데 나중에 호적을 보니 이름이 ‘손정운’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이혼하면서 형과 누나는 어머니가 데려가고 저는 아버지와 살게 되면서 계모, 아버지, 저 이렇게 셋이 살게 됐습니다. 진주 봉원 국민학교에 입학했다가 이사해서 봉래 국민학교로 전학을 해서…
[새책]세월호, 다시 쓴 그날의 기록
2014년 4월 16일, 절망적인 그날 '그날'을 만들어낸 원인과 '그날'의 실패에 집중한 부끄럽고 참담한 실패의 기록! 그날 우리는 수백의 생명을 허무하게 잃는 세상을 만들었다는 사실이 한없이 미안했습니다. 304명의 죽음의 이유를 밝혀내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2016년 『세월호, 그날의 기록』으로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의 토대를 놓은 ‘진실의 힘 세월호 기록팀’(기록팀)이 지난 10년 …
[형제복지원] 피해생존자의 목소리①
" 살아남았다고 당당하게 말하고 싶어요 " -허정오- 지난 2022년 10월 형제복지원 사건은 세상에 알려진 후 35년만에 진실 화해를 위한 과거사 정리위원회의 진실규명 결정을 통해 공권력에 의한 부당한 인권침해가 있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불법 구금과 강제 노역, 학습과 사회성이 성장할 기회 등이 박탈된 채 수용되었던 피해자들은 형제복지원을 나온 후 에도 형제복지원에서의 경험이 그들의 인생에 지속적인 영향을…
검색하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나요?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