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의 힘 출판
'진실'의 무게를 안고 있는 시대적인 인간과 사건의 기록을 책으로 펴냅니다. 폭력보다 강한 인간의 삶을 보여주고, 인간존재의 무한한 가능성을 드러냅니다.
법은 어떻게 독재를 옹호하는가
‘현대 민주주의를 확립한 바이마르공화국이 어떻게 민주주의를 파괴한 나치로 이어졌을까? 어쩌다가 인류 역사에 다시 없을 온갖 참상과 홀로코스트로 치달았을까?’
『히틀러의 법률가들』은 나치 독일의 숨은 조연, 히틀러와 나치에 동조하고 정당화했던 법률가들에 초점을 맞춰 이 질문의 답을 구한다. 저자는 “민주주의를 경멸”한 바이마르공화국 법률가들이 히틀러의 전제권력과 나치의 법체제 수립을 위한 이론을 제시하고 폭력적 권력 행사를 정당화한 과정을 상세히 살펴본다.
『히틀러의 법률가들』은 과거 독일의 이야기에 그치지 않는다. 세계적으로 민주주의가 퇴행하는 위기상황에서 한국의 현실을 이해하는 데에도 의미 있는 준거가 될 수 있다. '20세기 전반 독일처럼 인권의 깊이와 민주주의의 무게를 채 채어보지 못한 채 법전만을 급히 외운 21세기 전반 한국의 법률가들'(이동기)은 물론 과거의 국가폭력을 성찰하고 법이 정치의 도구로 악용되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분투하는 이들에게도 이 책은 깊이 있는 성찰의 지점을 제시할 것이다.
히틀러의 법률가들
세월호, 다시 쓴 그날의 기록
세월호 우리가 묻지 못한 것-재난 조사 실패의 기록
옥중 19년
안데스를 걷다
원고 투고
원고의 형태, 내용에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엄연히 존재하지만 그동안 말해지지 않은 사람과 사건에 관한 이야기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이메일로 간단한 개요, 취지, 연락처 등을 보내주세요. 검토 후 2~3주 내로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