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전체 게시물:
215건
1/36
페이지
[계엄 단상] "그리고 정말 천만다행이다"
김재명 아내, 딸과 함께 처남이 사는 미국을 여행할 계획이었다. 약 3개월 전부터 여행계획은 두 사람에게 전적으로 맡겨 놓은 상태였는데 나는 동부 버지니아주 리치먼드에 살고 있는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일정을 포함시켜 달라는 부탁을 했다. 처남이 사는 L.A.에서 동부까지는 비행기로 6시간, 시차가 3시간 나는 장거리라며 딸과 아내는 L.A.에 남겠다고 했다. 내가 50년 전의 여자 친구를 만나러 간다니 아내가 마음이 상했을까…
[회원소개] 주목받지 못하는 목소리를 만나는 곳, <소년의서>
10년간 진실의 힘을 후원해온 임인자 회원님은 광주극장 옆에서 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주 충장로의 역사와 기록을 공유하는 책 ‘충장디스커버리’를 썼고, 이 책을 계기로 광주시 동구청과 함께 ‘동구의 인물’을, 충장상인회와 함께 ‘충장로 오래된 가게’를 책으로 펴냈습니다. 동네서점 <소년의서>를 기지삼아 지역의 문화자원을 만드는 일을 왕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진실의 힘을 후원한지 10년이 지났습니다. 10년 전…
분노의 날들 중 가장 따뜻한 밤
[후기]”진실의 힘 설립자들” 작은 다큐 상영회 권주현(서울대 정치외교학과 3학년) 연이은 과제와 시험으로 지쳐 있었던 시기를 지나 12월 17일에 재단법인 ‘진실의 힘’에서 주최하는 ‘작은 상영회’에 다녀왔습니다. 남아 있는 일정을 보류하고 상영회를 찾은 이유는, 언제나 그랬듯이 그곳을 찾는 분들의 기억을 함께 느끼는 시간이 저에게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기회를 제공하리라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지난해 상영회…
폭력(暴力)을 넘어 서는 < 진실의 힘 >
[후기] "진실의 힘 설립자들" 작은 다큐 상영회 임설희(감자 껍집 파이 북 클럽 회원) <진실의 힘>을 알게 된 것은 조용환 변호사님을 통해서였다. 내가 속한 독서 모임인 <감자 껍질 파이 북 클럽>에서 지난봄에 조용환 변호사님을 모시고 조 변호사님의 저서인 『안데스를 걷다』를 함께 읽으며 뵀다. 그 때 조 변호사님이 조작 간첩 사건 등 국가 폭력 피해자들의 재심을 맡아 무죄를 이끌어…
조각조각 꿰매진 '그날'의 슬픈 진실
서평 전문지 『서울리뷰오브북스』 15호에 『세월호, 다시 쓴 그날의 기록』 서평이 실렸습니다. 『서울리뷰오브북스』는 책을 쓰는 일과 책을 읽는 일이 세상에 변화와 차이를 만드는 일이라 생각하며 서평이 오늘보다 조금 나은 내일을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라는 서평 전문지인데요. 서평 제목은 <조각조각 꿰매진 ‘그날’의 슬픈 진실>로, 『서울리뷰오브북스』 편집위원이자 『홍성욱의 STS, 과학을 경청하다』 『포스트휴먼 오디…
[지원사업은 진행중] 청년여성, 일 때문에 아픈거야
산재 승인 비율이 현저히 낮은 청년 여성노동자들에게 적절한 보호제도를 홍보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노동건강연대의 인스타툰이 7월 4일에 공개되었습니다. 함께 보시고 널리 알려주세요. 2차 공개는 7월 11일 입니다.
검색하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나요?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