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검색 결과: 96건
1/16 페이지
치유
schedule 2020-09-23

[칼럼] 모든 상처가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 아내 김형숙씨

모든 상처가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의 아내 김형숙씨 ‘시간이 해결해준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이것처럼 힘든 상황에서 위로가 되는 말이 또 어디 있으랴.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나는 이 말이 싫다. 나와 남편과 딸들이 겪는 고통 앞에서 이 위로는 무용지물이다. 남편 김동수 씨가 세월호를 타기 전까지 우리 가족은 반지하 집에서 살았다. 매달 화물차 할부금 140만 원에 두 딸의 교육비에 집세까지 내가며 빠…
치유
schedule 2020-09-23

“내 남편은 중증 트라우마 환자입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 아내 김형숙씨

“내 남편은 중증 트라우마 환자입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 아내 김형숙씨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 씨의 또 다른 이름은 ‘파란바지 의인’입니다. 당시 현장을 찍은 헬기영상과 생존자들의 진술에는 어김없이 ‘파란바지 아저씨’가 등장합니다. 2014년 4월 16일, 김동수 씨는 헬기 구조바스켓에 아이들을 먼저 태워 보냈고, 기울어진 갑판을 뛰어다니며 협곡처럼 변한 객실과 출입문 사이에 소방호스를 연결해 승객들을 구조했습니다.…
치유
schedule 2020-09-18

'국가폭력, 고문 생존자 재활과 국가의 의무에 관한 국제심포지엄' 발표문

2013년 12월 17일, 광주 트라우마센터는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국가폭력·고문생존자 재활과 국가의 의무에 관한 국제심포지움’을 열었다. 유엔 고문방지위원회 노라 스베아스 위원과 조지 투구시 위원, 유럽의 고문생존자재활센터 네트워크 엘리제 비텐바인더 의장, 미국 고문피해자센터 누신 사르카라티 변호사, 이영문 국립공주병원장, 숙명여대 정경수 교수가 주제발표를 했다. 법무부와 국가인권위원회, 대한변호사협회, 5·18 광…
치유
schedule 2020-09-18

[공지] 진실의힘 아주 작은 음악회

치유
schedule 2020-09-18

[현장스케치] 아주 작은 음악회, '슬픔 가득한 세상이지만...'

2014년 8월 22일, 세월호 유가족 유민아빠가 단식 40일만에 입원하셨고, 가족들은 청와대 근처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길거리 농성을 시작했습니다. 유족들이 원하는 것은 단 한가지입니다. “내 아들, 딸이 죽은 이유를 알고 싶다”는 것이지요. “오로지 진상규명!”을 외치는 유족들의 싸움은 진실의힘을 만든 고문생존자들이 걸어온 길과 닮아있습니다. 고되고 힘들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진실은 빛을 발할 수밖에 없다는 걸 우리는 믿습…
치유
schedule 2020-09-18

[언론보도] 고문 고통 여전...용서 비는 사람 없다

‘일본간첩단 사건’ 고문당한 김철씨 광주트라우마센터 국회 심포지엄 끔찍했던 당시 고문 악몽 털어놔 “재심 무죄에도 가해자 처벌 못해” 피해자 구제·지원 법률 제정 촉구 “고문수사관을 단 한명도 처벌하지 못한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17일 광주트라우마센터가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국가폭력·고문생존자 재활과 국가의 의무에 관한 국제심포지엄’에서 고문 피해자들이 모인 재단법인 ‘진실의 힘’ 이사인 김철(75·사진)씨는…

검색하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나요?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