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검색 결과: 100건
1/17 페이지
치유
schedule 2021-04-06

[강연] "얼마나 드럽고 유치하고 비겁하게 살았는지 물어보라” │채현국 선생

지난 2일 채현국 선생님께서 별세했습니다. ‘풍운의 생’을 살았던 자유인 채현국 선생님을 먼 곳으로 보내드리며, 2015년 3월 진실의 힘 후원회원 강연에서 만났던 채현국 선생님을 떠올렸습니다.
치유
schedule 2021-03-30

[칼럼] 눈부시게 찬란했던 봄은 어디 가고

김형숙,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님 아내│ 6년 전 2015년 3월 19일은 동수 씨가 첫 자해를 한 날이었다.
치유
schedule 2021-01-18

[칼럼] 제자리에 멈춘 동수 씨의 취미생활

김형숙,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님 아내│ 동수 씨의 취미는 영화 보는 것이다. 극장에 새로운 영화가 상영되면 무조건 상영 첫날 봐야 할 정도로 영화광이다. 영화에 대한 내용도 잘 기억한다. 나는 좋아하는 장르가 아니면 보지를 않는데 지금은 동수 씨 혼자 영화를 보러 갈 수 없으니 같이 따라가서 봐야 한다. 나는 액션이나 무협 장르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기 때문에 영화를 보다가도 정말 말 그대로 잠을 잔다. 특히 시리즈로 나오는 …
치유
schedule 2020-11-10

[칼럼] 딸바보 아빠에서 딸들의 남동생이 되다

김형숙,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님 아내│ 지난 화요일 동수 씨는 작은딸과 한라산을 다녀왔다. 요즘 운동도 안 하고 체력도 떨어져 한라산을 다녀오기에는 무리인 것 같은데, 대구에서 병원 근무하는 작은딸이 아빠랑 가을 한라산을 꼭 가야겠다고 하니 두말 말고 따라나섰다. 동수 씨의 이런 모습은 하나도 낯설지 않다. 딸들이 원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해결해주는 아빠, 그것이 아빠라는 존재가 된 후 한 번도 변하지 않고 보여준 동수…
치유
schedule 2020-09-23

[칼럼] 모든 상처가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 아내 김형숙씨

모든 상처가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의 아내 김형숙씨 ‘시간이 해결해준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이것처럼 힘든 상황에서 위로가 되는 말이 또 어디 있으랴.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나는 이 말이 싫다. 나와 남편과 딸들이 겪는 고통 앞에서 이 위로는 무용지물이다. 남편 김동수 씨가 세월호를 타기 전까지 우리 가족은 반지하 집에서 살았다. 매달 화물차 할부금 140만 원에 두 딸의 교육비에 집세까지 내가며 빠…
치유
schedule 2020-09-23

[칼럼] “내 남편은 중증 트라우마 환자입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 아내 김형숙씨

“내 남편은 중증 트라우마 환자입니다”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씨 아내 김형숙씨 ‘세월호 생존자’ 김동수 씨의 또 다른 이름은 ‘파란바지 의인’입니다. 당시 현장을 찍은 헬기영상과 생존자들의 진술에는 어김없이 ‘파란바지 아저씨’가 등장합니다. 2014년 4월 16일, 김동수 씨는 헬기 구조바스켓에 아이들을 먼저 태워 보냈고, 기울어진 갑판을 뛰어다니며 협곡처럼 변한 객실과 출입문 사이에 소방호스를 연결해 승객들을 구조했습니다.…

검색하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나요?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